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엑셀 팁 - 자주 사용하는 문서를 빠르게 실행하는 방법
    IT 뉴스 2016. 5. 19. 21:59
    1. 자주 사용하는 문서를 더욱 빠르게 실행하기

      - 자주 사용하는 문서라면 아래처럼 "열기 – 최근에 사용한 항목"에 최근 문서가 표시가 될 것입니다

      - 이 최근 문서 중 자주 사용해야 하는 문서가 있다면, 아래의 그림을 참조하여

      해당 문서의 우측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압정 버튼(이 항목을 목록에 고정)이 생기면 눌러보세요

       

    2. 적용 결과

      - 아래 그림을 참조하여 우측의 압정이 방향이 바뀌면서 고정됩니다

      - 앞으로 자주 사용하는 문서들을 이렇게 고정해서 사용해 보세요

      - 오피스를 실행했을 때 고정된 문서들 중 실행하면 편리합니다

         

      3.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빠른 실행도구에 모음에 넣기

      - 자주 사용하는 문서가 있는만큼 자주 사용하는 기능도 있을것입니다

      - 아래의 예제 그림을 참고하여, "필터"를 "마우스오른쪽 클릭" à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추가"

         

      4. 실행결과

      - 아래 그림과 같이 "필터"가 누르기 쉬운 위치에 배치 됩니다

      - 이제 "필터" 기능은 기존의 "홈탭-편집 그룹-정렬 및 필터"를 많은 단계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5.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빠른 실행도구에 모음에 넣기2

      - 오피스의 제목표시줄에서 아래 방향의 삼각형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메뉴가 표시 됩니다

      - 메뉴 중 "기타명령" 선택

         

      6.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빠른 실행도구에 모음에 넣기2

      - 아래 그림과 같이 옵션의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방법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 예제로 "합계"메뉴를 빠른 실행도구로 옮기기로 한다면, 해당 메뉴 "합계" 선택 후 "추가"버튼을  누르면

      빠른 실행 도구모음으로 이동되며, "확인" 버튼 누르면 최종 적용 됩니다

      - 맨 오른쪽의 상하버튼은 메뉴의 순서를 정할 수 있습니다

         

      7.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빠른 실행도구에 모음에 넣기2 결과

      - 아래의 그림과 같이 빠른 실행도구에 버튼이 추가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