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셀 팁 - 자주 사용하는 문서를 빠르게 실행하는 방법IT 뉴스 2016. 5. 19. 21:59
- 자주 사용하는 문서를 더욱 빠르게 실행하기
- 자주 사용하는 문서라면 아래처럼 "열기 – 최근에 사용한 항목"에 최근 문서가 표시가 될 것입니다
- 이 최근 문서 중 자주 사용해야 하는 문서가 있다면, 아래의 그림을 참조하여
해당 문서의 우측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압정 버튼(이 항목을 목록에 고정)이 생기면 눌러보세요
- 적용 결과
- 아래 그림을 참조하여 우측의 압정이 방향이 바뀌면서 고정됩니다
- 앞으로 자주 사용하는 문서들을 이렇게 고정해서 사용해 보세요
- 오피스를 실행했을 때 고정된 문서들 중 실행하면 편리합니다
3.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빠른 실행도구에 모음에 넣기
- 자주 사용하는 문서가 있는만큼 자주 사용하는 기능도 있을것입니다
- 아래의 예제 그림을 참고하여, "필터"를 "마우스오른쪽 클릭" à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추가"
4. 실행결과
- 아래 그림과 같이 "필터"가 누르기 쉬운 위치에 배치 됩니다
- 이제 "필터" 기능은 기존의 "홈탭-편집 그룹-정렬 및 필터"를 많은 단계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5.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빠른 실행도구에 모음에 넣기2
- 오피스의 제목표시줄에서 아래 방향의 삼각형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메뉴가 표시 됩니다
- 메뉴 중 "기타명령" 선택
6.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빠른 실행도구에 모음에 넣기2
- 아래 그림과 같이 옵션의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방법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 예제로 "합계"메뉴를 빠른 실행도구로 옮기기로 한다면, 해당 메뉴 "합계" 선택 후 "추가"버튼을 누르면
빠른 실행 도구모음으로 이동되며, "확인" 버튼 누르면 최종 적용 됩니다
- 맨 오른쪽의 상하버튼은 메뉴의 순서를 정할 수 있습니다
7.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빠른 실행도구에 모음에 넣기2 결과
- 아래의 그림과 같이 빠른 실행도구에 버튼이 추가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IT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의 세이프서치 필터 기능 PC 버전 활용 (0) 2016.06.08 CPU냉각 시스템의 제품 비교 자료 (0) 2016.05.27 컴퓨터 과열 경고 징후를 알 수 있는 방법 (0) 2016.05.23 코바쇼 ( koba show )참기 위한 준비 - 사전등록 (0) 2016.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