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 와우자 미디어서버의 push 기능을 이용한 소스를 외부 전송하기개발영역/와우자서버 2016. 12. 12. 16:22
4. 와우자 미디어서버의 push 기능을 이용한 소스를 외부 전송하기
인코더의 역할인 소스를 push로 전송 해줘야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럴 때를 대비해서 인코더 성능을 보존하고 외부 다양한 곳에 rtmp소스를 제공하기 위한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기존에 test 게시지점에 mystream 이름으로 인코더로부터 push 입력이 있다는 전제하에 설명 하겠습니다.
기본적은 있는 live 게시지점에 rtmp://localhost:1935/live/mytest.stream
이름으로 push기능을 활용하여 다른 게시지점에 스트리밍 소스를 넣어 보겠습니다.
아래의 그림과 같이 push기능은 기본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상태 입니다.
Stream Targets 항목이 외부에 전송 가능한 기능을 사용하는 부분입니다.
- Enable Stream Targets 를 선택하여 기능을 활성화 한다.
- Add Stream Target 을 선택하여 송출하고 싶은 주소를 선택 한다.
해당 서버가 와우자미디어서버로 전송을 하려고 하기 때문에 Wowza Streaming Engine을 선택한다.
선택후의 모습은 그냥 건너 뛰시면 됩니다.
다음 단계로 가시면
원하는 곳에 정보를 삽입하면 됩니다. 그러면 위에서
rtmp://localhost:1935/live/mytest.stream 게시지점에서 스트리밍이 나올수 있게 설정 하겠습니다.
- 단계별 설정 정보를 삽입한 후 모습
정상적인 설정이 되지 않으면 Status가 초록색이 되지 않습니다.
- 원하는 게시지점으로 스트리밍이 나오는지 확인
rtmp://localhost:1935/live/mytest.stream 게시지점에서 영상이 나오는지 확인
정상적인 입력 확인
'개발영역 > 와우자서버' 카테고리의 다른 글
4. External transmission of the source using push function of Wowza Media Server (0) 2016.12.12 3. 오리진으로 부터 Live소스 받아 서비스 게시지점 생성하기 (0) 2016.12.09 3. Create a service publishing point from a live source from the origin (0) 2016.12.09 2. 생중계 게시지점 생성 하기 (0) 2016.12.09 1. 사용자 고급 권한 설정하기 (0) 2016.12.08